괌정부관광청은 지난 11월 12일부터 16일까지 한국, 일본, 중국, 홍콩, 대만, 필리핀, 러시아, 미국 총 8개 마켓에서 소셜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샵 괌 e-페스티벌 프로덕션 투어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1월 28일 밝혔다.
수백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소셜 인플루언서들은 투어 기간 내 샵 괌 e-페스티벌 공식 앱을 다운받아 스마트한 쇼핑을 직접 체험하고 괌의 다채로운 매력을 SNS를 통해 소개했다.
괌정부관광청 한국 대표의 소셜 인플루언서는 유튜버 세림이 함께 참여해 괌정부관광청 페이스북(visitguam.kr) 및 인스타그램(visitguam_kr)을 통해 괌 쇼핑 축제의 열기를 실시간으로 전달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투어에는 괌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360도 VR 촬영도 함께 진행됐으며, 이는 각 마켓 소셜 인플루언서들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함께 12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세림은 2016년부터 ‘샒의 삶’이라는 뷰티, DIY, 일상 테마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26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약 14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중인 뷰티 유튜버 씬님의 메인 편집자로도 활동 중이다.
괌 최대 쇼핑페스티벌인 샵 괌 e-페스티벌은 2018년 2월 28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