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제주관광협회, 제주관광 현장홍보 박차

제주관광협회, 제주관광 현장홍보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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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에 폭삭 빠졌수다”
– MZ세대, 주부층 등 세대별 타겟 맞춤 홍보 추진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강동훈)는 침체된 제주관광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권역별 잠재관광객 대상 국내 주요도시 대형 이벤트와 연계하여 제주관광협회 권역별 홍보사무소에서는 제주관광홍보를 대대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우선 3월 28일부터 4월 6일까지 열흘간 진행되는 제주여행주간 “2025 지금, 제주여행-제주에 폭삭 빠졌수다”를 중점 홍보하며, 제주여행 공공플랫폼 탐나오를 통해 관광지 240여곳의 입장권 40% 파격할인 및 제주시티투어버스 무료탑승과 더불어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폭삭 속았수다」촬영지(성산일출봉, 김녕불턱, 금능포구) 등 제주명소 3곳 방문 후 인증참여시 추첨을 통해 항공권을 지급하는‘스탬프투어 이벤트’와 도내 착한가격업소, 백년소상공인 업소방문 후기를 SNS에 남기면 기념품을 제공하는‘가심비로 즐기는 맛있는 제주여행’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그외에도 가까운 곳을 더 싸게, 더 자주 떠나는 등 나만의 경험과 가성비 중시 여행트렌드에 맞춰 시즌별 도내 핫플레이스와 다양한 제주여행 할인 프로모션을 홍보한다. 또한, 제주관광 모바일 설문조사 실시를 통해 내국인 잠재관광객 대상 실질적인 제주여행 만족도, 개선사항 등 파악 및 향후 마케팅 방향설정에 활용할 예정이다.

제주관광홍보사무소는 대한민국 대표축제박람회(3.21~24/부산 벡스코), 2025 내나라여행박람회(3.27~30/서울 세텍)를 시작으로 여행시장의 실수요층인 MZ세대, 주부층 등에서 인기있는 국내 최대 라이프스타일박람회인 메가쇼, 광주주류관광페스타와 더불어 지역먹거리축제 등에 참가하고, 주말 평균 방문객이 2만5천여명에 달하는 경기도 핫플레이스‘여주 프리미엄 아울렛’과 협업하여 제주관광 현장홍보를 펼친다.

도 관광협회는 앞으로도 제주여행주간 등 내국인 잠재관광객 대상 제주관광 홍보와 더불어 제주 방문 수학여행단 유치지원, 단체관광객 유치마케팅 지원 및 제주뱃길 활성화를 위한 관광객 유치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