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국가도시공원뉴스’ 창간호 발행

‘국가도시공원뉴스’ 창간호 발행

공유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

(사)100만평문화공원조성범시민협의회 발행

(사)100만평문화공원조성범시민협의회(이하 100만평공원)는 격월간 ‘국가도시공원뉴스’ 12월호를 창간(발행인 김승환 · 편집인 전병열)했다.

‘국가도시공원뉴스’는 국가도시공원을 부산에 유치하기 위한 100만평공원 운동을 지원하고, 관련 정보와 정책, 지식, 뉴스, 교양 등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목적으로 창간됐다.

이번 창간호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김강희 상임공동의장(동화엔텍 회장)의 인터뷰, 파트너즈·그린볼런티어 소식, 국가도시공원 기본구상, 국회의원 간담회 등의 내용이 실렸다.

100만평공원 운동은 1999년 뉴욕 시민이 자랑하는 센트럴파크보다 더 멋지고 좋은 공원을 아이들에게 남겨주고자 부산 시민이 자발적으로 추진한 시민 운동이다. 이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2001년 60여 개 단체로 구성된 (사)100만평문화공원조성범시민협의회가 창립됐다. 이어 지난 9월에는 제1호 낙동강 하구 국가도시공원 지정을 위한 ‘낙동강하구국가도시공원범시민추진본부’가 출범했다.

김승환 발행인은 창간사에서 “본지는 국가도시공원 활성화를 지원하고, 시민들이 자연 문화생활을 누리는데 이바지하고자 한다”며, “관련 기관과 단체, 전문가, 자원봉사자, 시민 활동가 등의 목소리와 활동을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