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인증「가족친화형 우수캠핑장」으로 떠나보자
2024년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캠핑장 3개소 발굴 및 지원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와 경북도는 도내 민간 운영 캠핑장을 대상으로 한 가족 친화형 우수캠핑장 지원사업 공모에서 선정된▲영양 수비별빛캠핑장, ▲영천 별밤캠프, ▲영덕 메타쉐콰이어 오토캠핑장 등 3곳에 대한 SNS 온라인 이벤트를 오는 12월 3일부터 경북나드리 SNS를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족친화형 우수캠핑장으로 선정된 캠핑장 3개소를 맞추는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하여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경북나드리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올해 선정된 가족 친화형 우수 캠핑장은 가족 풋살장, 유아 풀장, 어린이 천체 교실 운영 등 다채로운 편의시설과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갖추며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특화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공사와 경북도는 선정된 사업체에 대하여 2천만원의 지원금(자부담 비율 30% 별도)을 지원하였으며, 이를 활용하여 가족 친화형 캠핑장 환경을 조성 및 강화하는데 사용된다.
▶ 영양 ‘수비별빛캠핑장’ (위치: 경북 영양군 수비면 본신로 213)
국제 밤하늘보호공원 옆에 위치한 영양 수비별빛캠핑장은 빛 공해 없는 맑은 하늘에서 은하수와 별자리를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캠핑 명소이다.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계한 오프사이트 천체교육 프로그램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 별을 관측하며 캠핑장에서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곳으로 무엇보다도 밤하늘의 별이 장관인 곳이다. 이번 가족친화형 우수캠핑장 지원사업을 통해 별을 볼 수 있는 전망데크와 투명돔텐트 등의 시설이 보강되었다.
▶ 영천 ‘별밤캠프’(위치: 경북 영천시 화북면 천문로 2149-127)
캠핑 경력 15년차 캠지기의 노하우와 열정으로 만들어진 영천 별밤캠프는 가족 단위 캠핑족을 위해 특별히 마련된 캠핑장이라 할 수 있다. 매주 토요일 야외 이벤트와 겨울철 유튜브 라이브 빙고게임 등의 가족 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100평 규모의 인조잔디 풋살장, 41m의 킥보드 트랙 등 다양한 액티비티 시설을 갖추고 있어 캠핑의 즐거움을 한껏 누릴 수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캠핑장 풋살장 철제 펜스를 설치하여 캠핑객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되었다.
▶ 영덕 ‘메타쉐콰이어 오토캠핑장’(위치: 경북 영덕군 영해면 벌영리 산54-1)
메타쉐콰이어 숲길을 따라 걷다 보면 만날 수 있는 영덕 메타쉐콰이어 오토캠핑장은 이름 그대로 울창한 메타쉐콰이어 숲과 함께하는 가족친화형 캠핑장이다. 자연 속에서 힐링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로, 캠핑장 주변을 둘러싼 숲의 싱그러운 공기와 아름다운 풍경이 가족과 함께하는 캠핑의 특별한 즐거움을 더한다. 이번 사업으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외극장, 음악회 무대, 대형 트램폴린 등 가족 단위 캠핑족을 위한 시설물을 대거 보강되었다.
공사와 경북도는 가족 친화형 우수캠핑장 지원사업을 통해 가족단위 관광객이 안심하고 즐겨 찾을 수 있는 캠핑장 품질을 한층 더 끌어올릴 것으로 본다.
디지털관광실 류석순 실장은 “단순히 관광객 유치에 그치지 않고, 체류형 관광자원 질적 향상을 통하여 생활인구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공사가 적극 노력하겠다”며 오는 12월부터 진행되는 SNS 이벤트에도 적극 참여해달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