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나누기 행사로 따뜻한 겨울 나눔
이근대 기자 lgd@newsone.co.kr
안동시 풍천면 풍천신협 두손모아봉사단과 안동로타리클럽 회원 40여 명이 11월 30일(토) 지역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 500포기(100박스/5kg)를 전달했다.
이번 김장 나누기 행사는 풍천신협 조합원들로 구성된 두손모아봉사단과 안동로타리클럽이 연합해 풍천신협 주차장에서 김장 재료를 준비하고 김치를 담근 뒤, 안동로타리클럽 회원들이 100여 가구의 저소득 어르신 가정에 직접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를 살피고 안부를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두손모아봉사단은 17년째 이어온 김장 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종길 풍천신협 이사장은 “김장 나눔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과 봉사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규태 풍천면장은 “김장 나누기에 참여해 주신 봉사자들께 감사드리며, 홀몸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두겠다”라고 전했다.
풍천신협 두손모아봉사단과 안동로타리클럽의 김장 나누기 행사는 어려운 이웃에게 삶의 희망을 전달하고 지역사회 공동체의 결속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