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페인 바르셀로나 ‘아이비티엠 월드(IBTM World) 2024’ 참가
– ‘마이스(MICE) 하기 좋은 도시 부산’ 홍보로 유럽을 비롯한 세계 마이스(MICE) 시장 공략
이근대 기자 lgd@newsone.co.kr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아이비티엠 월드(IBTM World) 2024’에 참가해 적극적인 마이스(MICE)* 유치 마케팅을 펼쳤다고 밝혔다.
‘아이비티엠 월드(IBTM World)’는 1988년부터 개최된 유럽 최대 규모의 마이스(MICE) 전문 박람회로, 매년 전 세계 1만 2천 명 이상의 구매자(바이어)와 전시자가 참여한다.
시와 공사는 부산의 마이스(MICE) 기업 3개 사*와 공동으로 참가해 부산 단독 홍보관을 운영하고 상담을 진행해 마이스(MICE) 목적지로서 부산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렸다.
이번 박람회에는 마이스(MICE) 관련 회의시설(베뉴), 호텔, 여행사가 참가해 분야별 사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했다. 또한, 국제적 네트워크를 확대해 지역 마이스(MICE)산업 영역을 확장했다.
아울러, 마이스(MICE) 공동 유치 마케팅을 통해 우수한 기반 시설(인프라)과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마이스(MICE) 하기 좋은 도시 부산’을 홍보해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구매자(바이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근록 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이번 ‘아이비티엠 월드(IBTM World) 2024’ 참가를 통해 높아진 부산의 도시 브랜드 인지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다변화하는 마이스(MICE)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맞춤형 유치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고 부산 마이스(MICE) 업계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