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엑스 잔디광장에서 만나는 문화관광축제의 매력(11.16) –
표진수 기자 pjs@newsone.co.kr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오는 16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코엑스 동문 앞 잔디광장에서 ‘여행가는 가을, 문화관광축제 홍보 기획전’을 연다.
이번 홍보 기획전은 문화관광축제의 대표 먹거리와 캐릭터 등을 통해 각 축제의 독특한 매력을 국내외 관광객에게 선보이고자 마련됐다. ▲김제지평선축제 ▲보성다향대축제 ▲여주오곡나루축제 ▲부산국제록페스티벌 ▲영주풍기인삼축제 ▲시흥갯골축제 등 각 홍보부스에서는 해당 축제, 지역 관광상품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직거래 장터와 연계해 현지 지역특산물을 직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축제 대표 먹거리 시식과 전용 캐릭터를 활용한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 거리가 마련되어있다. 보성 녹돈불고기브리또, 여주 가지잡숴보새우 등 축제 대표 메뉴를 시식하고 축제 홍보부스를 둘러보는 미션을 완수한 방문객에게는 문화관광축제 기념품을 제공한다.
공사 김광식 지역관광육성팀장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에게 문화관광축제의 매력을 알리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공사는 국민이 믿고 방문할 수 있는 축제 육성을 위해 65개의 문화관광축제를 지정해 콘텐츠 개발, 국내외 홍보 등 다방면의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