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73·74년생 광명시민 30만 원 챙겨가세요

73·74년생 광명시민 30만 원 챙겨가세요

공유
이미지_광명시

광명시에서 50세 광명시민에게 지원하는 평생학습지원금 신청 마감이 오는 11월 20일까지로, 한 달도 남지 않았다.

평생학습지원금은 소득과 성별에 관계없이 50세에 도달한 모든 시민에게 생애 1회 30만 원의 평생학습 이용 포인트를 지급하는 광명형 교육복지 정책이다.

신청 대상은 ▲2023년 9월 1일 기준 광명시에 1년 이상 거주 중인 1973년생 ▲2024년 2월 1일 기준 광명시에 1년 이상 거주 중인 1974년생 광명시민이다. 영주권자와 결혼이민자도 신청 가능하다.

광명시민 평생학습지원금 누리집(gmlllcard.ezwel.com)에서 회원 가입 후 신청하거나, ‘현대이지웰’ 앱 설치 후 회사명에 ‘광명시민 평생학습지원금’을 입력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금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오프라인 사용처는 관내 서점, 성인 대상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관내 모든 기관과 관외 3천여 개 기관이며, 온라인으로는 평생학습지원금 누리집에서 온라인 서점, 42개 국내 유명 교육브랜드의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분야는 ▲기초문해 교육, 학점은행제 등 학력 보완 교육 ▲외국어와 각종 자격증 취득 등 직업능력 교육 ▲악기나 생활스포츠 등 문화예술 교육 ▲인문학이나 요리 등 인문교양 교육 ▲주민자치 역량 강화나 환경생태 분야 등 시민참여 교육 등으로, 폭넓게 사용 가능하다.

포인트 사용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다르다. 온라인 사용은 평생학습지원금 누리집 내 온라인 교육 수강 시 포인트가 자동으로 차감되는 방식이며, 그 외 오프라인 사용 시에는 체크카드(NH농협카드, 하나카드)를 사용해 먼저 결제한 후에 소명 신청하면 포인트 범위 내에서 결제액을 현금으로 돌려주는 방식이다.

사용처와 사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평생학습원 공식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하거나 광명시민 평생학습지원금 상담센터(02-2680-671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황명옥 평생학습원장은 “신청·사용기한이 지나 사용하지 못하는 포인트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 대상자들이 서둘러 신청해 사용하기 바란다”며 “시민의 보편적 평생학습권을 보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병열 기자 jb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