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11월 24일까지 한 달간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주와의 약속 캠페인의 실천 아이디어를 제안받는 「청년관광 공모전」을 추진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제주와의 약속 캠페인 실천 아이디어를 1분 이내 숏츠(Shorts, 짧은 영상)로 보여주는 ‘제주랑 약속캠’과 제주 여행 코스를 제안하는 ‘제주랑 약속행(行)’ 등 두 가지 분야로 진행하고 있다. 도와 공사는 금번 공모전을 통해 도민과 여행객들에게 캠페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동참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모는 제주와의 약속 공식 인스타그램(@jejupromise)에 접속한 후 프로필에 기재된 링크를 통해 참가신청서(구글폼)를 제출하면 자동 접수된다.
입상작들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주와의 약속 캠페인의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수상자들도 향후 제주와의 약속 캠페인의 앰버서더(Ambassador, 홍보대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주와의 약속 캠페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접근하기 쉬운 다양한 실천방안들이 많이 접수되길 바란다”며 “향후 미래 세대인 청년들이 지속 가능한 제주를 위한 제주와의 약속 캠페인의 든든한 지지 기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와의 약속 캠페인은 제주 관광의 이미지 개선을 통한 대전환의 계기를 마련코자 지난 6월 서울에서 론칭된 바 있다. 현재 세대와 미래 세대를 위해 도민·관광사업체·관광객 모두가 제주의 청정자연을 위한 보전, 우리 서로를 위한 공존, 제주문화를 위한 존중을 약속하고 실천하는 캠페인이다.
이소미 기자 ls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