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6일(토)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2일간 망원동 방울내로 일대에서 열리는 방울내길 상권의 브랜드 축제
90여 개 상점의 할인 이벤트와 곳곳에 준비된 예쁜 포토존, 방울내길을 투어하는 전동차 운행, 게임존, 체험존, 버스킹 공연 등 특색있는 체험 콘텐츠로 주민과 방문객에게 다양한 즐거움 선사 예정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
‘제6회 추억이 방울방울 망원동 방울내길 축제’가 10월 26일~27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망원동 방울내로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추억이 방울방울 망원동 방울내길 축제’는 그동안 방울내길 브랜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진행했으며, 이제는 주민들이 기다리는 망원동의 대표 축제로 자리잡았다.
먼저 주민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지난해 ‘방울내길 골목형 상점가’ 상인회가 결성된 이래, 올해 축제에서는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으로 지정된 점포들을 이용할 수 있다. 방울내길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깃발이 걸려 있다.
또한 방울내길 거리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상인의 특징을 살린 캐리커처를 상점 앞에 내걸어 방울내길 거리에 특색을 더했다.
특히 최근 한강으로 이어지는 ‘방울내나들목’이 개통돼 한강 진입이 원활해져, 주민과 외부 고객이 상권에 유입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는 개막식을 앞둔 13시 40분 망원2동주민센터 앞에서 타악기로 진행하는 사전 공연으로 시작된다. 이후 다양한 버스킹 공연과 거리 공연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축제의 게임존, 체험존에서 추억의 DDR, 코르크 사격, 농구게임, 손 마사지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으며, 방울이 굿즈를 비롯한 푸짐한 선물도 준비돼 기쁨을 두 배로 선사한다.
또한 축제 기간 방울이 포토존 4곳에서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면, 축제 참여 상점 90여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9일간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축제 기간 방울내길 상점의 구매 영수증을 지참하면 금액대별로 방울이 우산, 돗자리, 편백도마를 증정한다.
축제의 마스코트가 된 ‘방울내로 투어 전동차’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전동차를 통해 방울내길을 돌며 동네 곳곳을 관람할 수 있다. 방울내길 상인이 직접 만들어 선보이는 거리음식, 방울마켓과 공방이 참여하는 플리마켓도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특히 이번 축제를 위한 카카오톡 채널 ‘망원방울내길’이 개설돼 혜택을 제공한다. ‘망원방울내길’을 검색하고 친구 추가하면 인생네컷 사진 무료 이용권과 카카오 굿즈를 증정한다.
해마다 거듭날수록 풍성해진 ‘추억이 방울방울 망원동 방울내길 축제’는 이제 지역주민과 상점주가 더 기다리는 축제가 됐다는 평이다. 이번 축제 또한 방울내길의 상권 활성화를 이끌어내는 한편, 더욱 발전된 방울내길을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망원동생활상권은 서울시와 마포구 지원으로 망원2동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2020년 ‘망원동생활상권 추진위원회’를 설립, 망원동 상인, 주민, 지역단체들과 함께 상권의 경쟁력 강화와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하고 있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Vd5fHbQt3cbdp2SKlB-9v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