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태안군, “축제와 함께 태안의 가을 만끽하세요!”

태안군, “축제와 함께 태안의 가을 만끽하세요!”

공유

-10~11월 가을 맞아 지역 곳곳서 지역 특색 담은 축제 연이어 개최
솔향기길 축제 비롯해 태안거리축제태안국화축제대한민국 사구축제 등 관심

전병군 기자 jby@newsone.co.kr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충남 태안군에서 아름다운 관광자원과 특색 있는 볼거리를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축제들이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군은 10~11월 지역 곳곳에서 솔향기길 축제를 비롯해 태안거리축제’, ‘태안국화축제’, ‘대한민국 사구축제’, ‘학암포 붉은노을 축제’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고 밝히고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바다내음 솔내음 가득’ 10회 솔향기길 축제(10월 20)
태안군이 자랑하는 명품 산책로인 솔향기길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로 10월 20일 이원면 내리 꾸지나무골 해수욕장(1코스 일원)에서 열린다솔향기길 트레킹을 비롯해 황금 솔방울 찾기와 독살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 및 초청가수 공연노래자랑 등이 마련돼 즐거움을 선사한다.

솔향기길은 2007년 기름유출 사고 당시 자원봉사자들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산책로로탁 트인 서해바다와 울창한 소나무 숲을 감상할 수 있어 전국에서 많은 방문객이 찾는 힐링 명소 중 하나다전국에 조성된 코리아둘레길’ 중 태안 구간인 서해랑길에 포함돼 있기도 하다.

군민 화합과 소통 한마당’ 2024 태안거리축제(11월 2~3)
2002년 처음 시작된 태안의 대표 축제로 원도심 상권을 살리고 군민을 하나로 묶는 대규모 행사다. 11월 2~3일 이틀간 태안읍 중앙로 일원 및 전통시장에서 개최되며각종 먹거리 판매와 버스킹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참여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각 구역별 버스킹과 마당극사진전 등 각각의 이야기를 품은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며실버 패션쇼와 보물찾기, ‘맛집을 찾아라’ 등의 체험형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는 등 신명나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가을 태안의 정취 만끽’ 2024년 꽃과 바다 태안국화축제(10월 25~11월 3)
지난 2013년부터 매년 개최돼 관광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행사로, 3·1운동 당시 민족대표 33인의 일원이자 1898년 순한글 일간지 제국신문을 창간한 독립운동가 이종일 선생의 생가지 일원에서 열려 그 의미를 더한다. 10월 25일부터 11월 3일까지 개최되며 국화와 함께 다양한 조형물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는 호수정원추억의 정원역사정원산책정원 등이 조성되고 평소 접하기 힘든 전통놀이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진행돼 소중한 추억을 선사한다첫날 진행되는 송대관·양현경·남산 등 인기가수의 공연도 볼거리다.

오랜 시간과 바람이 만든 자연의 신비’ 2024년 대한민국 사구축제(11월 2)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원북면 신두리 해안사구의 신비로움을 만나볼 수 있는 생태관광 축제다국내 어디서도 만나볼 수 없는 이국적인 풍광으로 태안을 대표하는 여행지 중 하나로 손꼽힌다.

올해는 해안사구 걷기 대회 및 생태탐방로(2km) 걷기 등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만끽할 수 있으며생태 강의와 각종 체험 행사(모래향초 만들기타임캡슐 만들기 등), 공연(댄스 및 인디밴드 등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노을진 바다와 함께 추억을’ 4회 학암포 붉은노을 축제(10월 19~20)
원북면에 위치한 숨은 관광지 학암포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축제로 붉은 노을 사진전을 비롯해 해변 가요제바지락·고동·불가사리 잡기 체험붕장어 맨손 잡기 체험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초대가수 및 지역가수댄스팀의 공연과 더불어 한 달에 두세 차례만 모습을 보이는 신비의 섬이자 한국의 몰디브로 잘 알려진 장안사퇴 투어(선착순)도 진행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은다.

이밖에도태안군에서는 오는 11월 4일까지 안면도 꽃지해안공원에서 ‘2024 태안 가을꽃박람회남면 청산수목원에서 11월 30일까지 팜파스 축제가 각각 진행되는 등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태안군은 27개의 해수욕장 뿐만 아니라 지역 특색을 담은 다채로운 관광자원이 많아 연중 많은 방문객이 찾고 있는 서해안의 대표 관광지라며 가을을 맞아 지역 곳곳에서 개최되는 축제에 많은 분들이 방문해 가을 태안의 매력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