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서산시, 제6회 서산 어리굴젓 축제 성황리 개최

서산시, 제6회 서산 어리굴젓 축제 성황리 개최

공유

 ‘1만 5천여 명 방문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간월도항 일원에서 열린 제6회 서산 어리굴젓 축제

충남 서산시는 부석면 간월도항 일원에서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열린 제6회 서산 어리굴젓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서산어리굴젓축제위원회(위원장 김만석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에는 1만 5천여 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축제에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지역 문화예술 공연시식 행사도 진행됐다.

맨손 물고기 잡기(대하·전어)와 바지락 캐기 체험에는 가족 단위 관광객이 많이 참여해 자녀들과 간월도항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올해 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로 시행한 간월도의 대표 특산물인 어리굴젓은 따뜻한 밥에 얹은 어리굴젓을 함께 제공해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5일 열린 개막식에는 가수들의 축하공연과 간월도리 풍물단 공연간월도 굴부르기제 시연 행사 등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축제로서 그 열기가 절정을 이뤘다.

어리굴젓과 커피&굴빵 시식 행사는 재료가 조기 소진될 정도로 방문객들이 많았다는 평이다.

시는 원활한 축제 진행을 위해 행사장 안전위생교통 관리 등 행사 전반 관리에 행정력을 집중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6회 서산 어리굴젓 축제를 찾아주신 관광객과 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축제에서 좋은 추억을 쌓으시고 내년에도 방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