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외국인 관광객 1만여 명, 한국 가을 여행을 즐기다

외국인 관광객 1만여 명, 한국 가을 여행을 즐기다

공유

케이-컬처와 함께
– 10. 5. 인천 인스파이어리조트에서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계기 ‘2024 케이-링크 페스티벌’ 개최
– 외국인을 위한 미용(뷰티)·전통문화 등 케이-컬처 체험 공간 운영 및 한국 관광 소개
– 라이즈, 샤이니 민호, 에스파, 있지 등 7개 팀이 1만 2천여 명의 국내외 팬들과 호흡하며 환상적인 공연 펼쳐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이해 10월 5일(토) 오후 6시, 인천 인스파이어리조트 아레나 공연장에서 ‘2024 케이-링크 페스티벌(2024 K-Link Festival)’을 개최한다.

‘케이-컬처로 세계와 한국을 잇는다’는 의미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공연 관람을 위해 방한한 외국인 관광객 1만여 명과 국내 팬 2천여 명 등 총 1만 2천여 명이 함께한다. 국내 인기 케이-팝 스타 더보이즈, 라이즈, 샤이니 민호, 에스파, 엔시티위시, 있지, 트리플에스 등 7개 팀이 케이-컬처와 관광을 융합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는 케이-컬처에 대한 해외의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관광공사 해외지사와 여행업계 등이 협력하여,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부터 구미주까지 전 세계 1만여 명의 한류 팬들을 관광객으로 유치해 진행한 행사여서 더욱 의미가 깊다.

미용(뷰티), 춤, 전통문화 체험과 한국관광 홍보 등 케이-컬처 체험 공간 운영, 공연 중 트리플에스의 한국 전통문화 체험과 관광지 영상소개

공연 시작에 앞서 오후 1시부터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인스파이어 컨벤션홀에 케이-컬처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케이-퍼포먼스 존에서는 신인 아이돌 특별공연(쇼케이스), ▲케이-플레이 존에서는 사진 찍기 및 댄스 가상현실(VR) 체험, ▲케이-콘텐츠 존에서는 한복 입어 보기와 전통놀이, ▲케이-링크존에서는 관광공사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에서 마련한 한국관광 홍보 및 안내가 진행된다.

아울러 공연 무대 배경으로는 서울 5대 고궁, 부산 광안대교, 경주 첨성대 등 국내 유명 관광지와 야간관광 명소를 비롯해 한국의 사계절, 자연경관과 단청, 조각보, 한글, 전통 문양 등 한국을 상징하는 다양한 모습들을 선보인다. 또한 트리플에스가 한복을 입고 경복궁 생과방과 북촌한옥마을 등을 직접 체험하며 소개하는 영상도 상영한다.

한국이 매력적인 관광목적지가 되도록 케이-컬처와 관광을 전략적으로 융합

문체부 장미란 2차관은 “2023~2024 한국방문의해 캠페인을 계기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케이-컬처를 사랑하는 외국인 관광객 1만여 명이 함께하였고, 케이-팝·뷰티·전통문화 등 다양한 케이-컬처를 소개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라고 하며 “앞으로도 특색 있는 우리 콘텐츠와 관광을 융합하여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 거리를 선사하여 ‘꼭 여행하고 싶은 나라, 다시 찾고 싶은 한국’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2024 케이-링크 페스티벌’은 10월 5일(토), 에스비에스(SBS) 미디어넷 유튜브 채널 ‘더 케이팝(The K-POP)’을 통해 생중계하며, 10월 11일(금) ‘에스비에스(SBS)’ 지상파 및 10월 12일(토) ‘에스비에스(SBS) 필(F!L)’과 ‘에스비에스(SBS) 엠(M)’ 등 케이블 채널을 통해서도 방송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