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밀양시, 생활 체육 시민건강 걷기대회 개최

밀양시, 생활 체육 시민건강 걷기대회 개최

공유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

밀양시 삼문동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진행된 제63차 생활 체육 시민건강 걷기대회

밀양시체육회(회장 민경갑)가 주최·주관한‘제63차 생활 체육 시민건강 걷기대회’가 1일 삼문동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시민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밀양의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삼문동 야외공연장 → 삼문 송림 → 밀양 철교 아래→ 영남루 수변길 → 삼문동 야외공연장을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됐다.

걷기는 스트레스 해소, 다이어트, 치매 예방, 성인병 예방 등의 효과가 있으며, 별다른 도구 없이 시작할 수 있어 동호인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민경갑 체육회장은“걷기는 모든 운동의 기본이자 부상 위험이 적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운동이다”며“많은 분이 걷기를 통해 건강을 다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안병구 시장은“밀양만큼 걷기 좋은 코스가 많은 곳은 드물며, 삼문동을 끼고 흐르는 밀양강과 국보 영남루, 삼문 송림이 어우러지는 절경은 사계절 내내 관광코스로 손색없을 만큼 아름답고 잘 가꿔져 있다”며“걷기를 통해 바쁜 일상에서 미처 느끼지 못한 밀양의 아름다운 모습을 만끽하시길 바라며,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밀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 일원에서 진행된 제63차 생활 체육 시민건강 걷기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