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하반기 청주시 팝업놀이터 ‘오늘! 여기! 꿀잼!’

하반기 청주시 팝업놀이터 ‘오늘! 여기! 꿀잼!’

공유

– 농기센터 유기농단지서 오전 10시 개장… 11월까지 총 4회 운영 –

전병군 기자 jbg@newsone.co.kr

올해 상반기에 아이들의 큰 인기를 받았던 팝업 놀이터 ‘오늘! 여기! 꿀잼’을 하반기에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시는 오는 7일부터 11월 2일까지 총 4회 팝업 놀이터를 운영한다.

7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농업기술센터 유기농복합단지에서 △ 9월 21일 오송만수공원 △ 10월 5일 오창각리공원 △ 11월 2일 청주농업기술센터 유기농복합단지에서 진행된다.

팝업 놀이터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에어바운스 놀이기구를 비롯해 에어 스포츠, 미니 기차, 회전 비행기, 미니 바이킹 등 놀이공간이 조성된다.

미니운동회와 복화술 공연, 비눗방울 버블 공연도 열린다. 미니운동회에는 별도 신청 없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청주서원보건소는 ‘톡톡 건강체험 놀이터’에서 어린이 건강생활실천, 비만 조끼 체험, 치아 세균 체크 체험, 폐활량 체험 등을 진행한다.

청주상당경찰서는 경찰 제복 체험, 학교폭력 OX 퀴즈, 가족사랑 포토존 등을 운영할 계획이며, 세이브더칠드런은 슬라이딩 권리 미로, 디지털 발자국 지워보기 활동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를 선보인다.
하반기에는 푸드트럭이 운영된다. 이전 참여자들의 설문조사 결과와 시민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했다.

팝업 놀이터는 토요일 비 예보가 있을 경우 일요일에 진행 된다. 운영 시간 및 우천 관련 변경 내용은 청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 팝업 놀이터 ‘오늘! 여기! 꿀잼’에 대한 아동과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에 매우 감사드린다”며 “하반기 팝업 놀이터 운영에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꿀잼 놀이공간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