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공감! 원주에서 즐기는 팜파티’,
2024 원주삼토페스티벌에서 경연도 함께 해요!
– 9월 13일(금)까지 신청
표진수 기자 pjs@newsone.co.kr
농촌지도자원주시연합회(회장 김인식)는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치러지는 ‘2024 원주삼토페스티벌’ 경연 행사에 참가할 신청자를 9월 13일(금)까지 모집한다.
2024 원주삼토페스티벌은 모두가 함께 하는‘세대공감! 원주에서 즐기는 팜파티’주제로 원주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되며, 각종 경연 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경연 접수 분야는 전국의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전국 원주만두 가족요리 경연대회와 강원특별자치도민을 대상으로 한 삼토노래자랑, 원주시민을 대상으로 한 생활 동아리 경연 및 허수아비 제작 경진 등 총 4개 분야이며 각종 경연마다 다양한 상품과 상금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전통문화 계승 발전을 위한 전국 청소년 국악 경연대회를 별도로 홍보하고 학교별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또한 원주시 이통장협의회의 협조로 ‘연자방아 돌리기’, ‘토토미! 사랑의 씨앗 모으기’ 경진을 통하여 농경 문화를 함께 체험하며 즐기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삼토페스티벌 홈페이지(3to.kr)에서 접수하거나 원주시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과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 확정은 개별 문자 통보 등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촌자원과 농업인육성팀(☎033-737-4155∼7, 459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