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태안군 청소년 어울림마당 성료

태안군 청소년 어울림마당 성료

공유

무더위 스트레스 날려요!”
-24일 태안군청소년수련관서 개최지역 청소년 및 가족 400여 명 참여
늦여름 무더위 속 워터슬라이드와 수영장 등 인기몰이, 10월경 2차 행사 예정

전병군 기자 jbg@newsone.co.kr

태안지역 청소년들의 건강 증진 및 문화 향유를 위한 ‘2024년 제1차 태안군 청소년 어울림마당이 지난 24일 태안군청소년수련관 야외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관내 청소년 및 가족 400여 명의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지역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 증진 및 문화감수성 등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 2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이번이 첫 번째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물놀이 시설인 워터슬라이드와 수영장 등이 마련되고 물총싸움 등 물놀이 프로그램도 다수 진행돼 참여자들이 늦여름 무더위 속에서 즐거운 한때를 보냈으며미니게임과 먹거리 등 다양한 체험 부스도 함께 설치돼 눈길을 끌었다.

행사장에 방문한 청소년들은 더운 날씨에 아이처럼 물총을 쏘며 노는 게 이렇게 재밌을 줄 몰랐다”, “친구들과 함께 여름의 마지막을 알차게 보낸 것 같아 만족스럽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가족과 함께 왔고 내년에도 다시 방문하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군은 오는 10월경 2차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개최키로 하고 양질의 프로그램 준비에 나서는 한편지역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폭 넓은 문화 향유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 개최를 논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매년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 및 호평 속에 지역 청소년들의 대표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는 등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