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함안문화예술회관 풍물패청음 신작‘도깨비 방귀’선보여

함안문화예술회관 풍물패청음 신작‘도깨비 방귀’선보여

공유

풍물연희와 미디어아트의 향연’
– 함안문화예술회관 상주단체 풍물패청음의 풍물연희아동극
– 8월 20일~21일 오전 10시 30분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 상주단체 ‘풍물패청음’의 신작 풍물연희아동극 ‘도깨비 방귀’가 오는 20일과 21일 오전 10시 30분 2회에 걸쳐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2024년 함안문화예술회관의 상주단체로 선정된 풍물패청음의 공연으로 구성된다. ‘풍물패청음’은 지난 6월 우수 레퍼토리 ‘함안메나리프로젝트-열정’을 무대에 올렸으며, 이번에 선보이는 ‘도깨비 방귀’는 차세대 창작 신작으로 선보이는 작품이다.

‘도깨비 방귀’는 어린이들에게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 자연의 소중함을 풍물 연희극으로 풀어낸 공연이다. 착한 도깨비들의 집에서 신나는 풍물놀이가 펼쳐지던 중 풍물패가 갑작스런 배탈로 공연을 중단하게 된다. 배탈의 원인은 오염된 도깨비 우물 때문이다.

도깨비들은 관객의 힘을 모아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풍물패는 다시 신명나는 공연을 이어가며 축제를 즐기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관객이 직접 공연에 참여하여 연주자와 관객이 함께 교감하며 메시지를 나누고 공연을 완성시켜 나간다.

작품은 화려한 미디어아트와 신나고 역동적인 풍물 연희를 결합해 전통예술공연을 새롭게 선보인다. 관객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타악연주와 LED 상모 퍼포먼스를 통해 새로운 예술적 몰입 경험과 각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은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 경남도가 후원하며, 36개월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고 관람료는 전석 5000원이다. 공연예약 및 문의는 풍물패 청음(☎010-4229-0974) 또는 네이버 예약(https://booking.naver.com/booking/5/bizes/1117492)을 이용하면 된다. 그 외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함안문화예술회관 누리집(www.haman.go.kr/art.web)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공연은 ‘2024 공연장상주단체육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며 공연장상주단체육성 지원사업은 공연장과 공연단체 간 상생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창작 환경에서 공연단체의 예술적 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공연장 운영 활성화를 도모해 지역주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경남도가 지원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