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업계 동향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21일까지 자원봉사자 모집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21일까지 자원봉사자 모집

공유

다채로운 BIFF 2024를 만들어 나갈 자원봉사자
6월 20일(목)부터  온라인 대모집!

전병열 기자 ctnewsone@naver.com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가 6월 20일(목)부터 7월 21일(일)까지 약 700명 규모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자원봉사자들은 영화제 개최 기간 동안 부산 일대의 영화 상영관 및 무대, 이벤트 현장에서 관객들과 게스트들을 만나며 담당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매년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진 자원봉사자들이 모이는 만큼 그들의 열정과 에너지로 더욱 생동감 있고 다채로운 모습의 부산국제영화제가 완성된다.

자원봉사자 모집에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으며, 외국인 등록증이 있는 외국인 또한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부문은 ▲총무팀 ▲홍보팀 ▲프로그램팀 ▲초청팀 ▲영사자막팀 ▲관객서비스팀 ▲커뮤니티비프팀 ▲마케팅팀 ▲마켓운영팀 ▲참가지원팀 ▲스토리마켓팀 ▲지원사업팀 이상 6개 부서 19부문이며, 각 부문 활동 기간과 시간은 상이하다.

선발된 자원봉사자에게는 유니폼, 가방, 배지로 구성된 기념 패키지와 함께 소정의 활동 및 교통비, 식비가 지원된다. 또한 1365 자원봉사포털에서 봉사 시간 등록과 활동 증서 발급이 가능하다.

참가 모집은 7월 21일(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 및 비대면 면접을 거쳐 8월 23일(금)에 최종합격자가 발표된다. 최종 선정된 자원봉사자들은 이후 일정에 맞게 오리엔테이션과 세부 교육, 발대식에 참여하게 된다.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자원봉사자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volunteer.biff.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