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단장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어르신들과 장생포 수국축제 방문

단장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어르신들과 장생포 수국축제 방문

공유

어르신! 초여름 수국으로 활력 충전하세요! –

단장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2일 울산시 장생포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단장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임진택, 민간위원장 조경숙)는 12일 지역 홀로 어르신들을 모시고 장생포 수국축제장을 방문했다.

단장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추진된 이번 사업은 평소 여행의 기회가 적은 지역의 홀로 계신 어르신들이 여행으로 일상생활의 활력을 되찾길 바라는 위원들의 건의로 추진됐다.

어르신들은 산책로를 따라 조성된 형형색색 수국을 즐겼으며 70년대 생활상을 재현한 장생포 문화마을에서 문구점, 다방, 점빵, 우물 등을 체험하며 옛 시절을 추억했다.

조경숙 민간위원장은 “갑자기 더워진 날씨와 건강이 좋지 못해 함께하지 못한 어르신들이 있어 마음이 좋지 않았다”며 “하지만 아름다운 수국들과 볼거리가 많은 관광지에서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저와 위원들은 이번 여행을 준비한 보람을 느껴 마음이 뿌듯하다”고 말했다.

임진택 단장면장은 “행정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소외된 계층을 챙기려 하지만 손길이 미치지 못할 때가 있다”며 “저희가 챙기지 못한 부분을 위원분들께서 정말 많이 채워주셔서 항상 감사하다. 앞으로도 위원님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지원해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