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함안군청소년수련관, 2024년 청소년어울림마당 성료

함안군청소년수련관, 2024년 청소년어울림마당 성료

공유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

함안군청소년수련관(관장 문경민)은 지난 1일 가야읍 아라길 야외공연장에서 청소년과 가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청소년어울림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청소년과 함께 놀자!뛰자!’를 주제로 실시된 이날 행사는 청소년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로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성을 증진하고 청소년동아리를 통한 또래 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들 및 치어리딩 동아리의 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됐으며 댄스, 보컬 동아리 소속 청소년들이 그동안 연습했던 실력을 뽐내며 관중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청소년들은 친환경 키링 만들기, 추억상자 만들기, 나만의 머핀만들기 등 체험활동 부스를 직접 운영했으며, 음식나눔,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돼 참여 청소년뿐만 아니라 인근 주민들에게도 큰 호흥을 얻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함안군가족센터, 함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관내 유관기관을 비롯해 마산청소년문화의집, 고성청소년수련관 등 인근 지역 청소년기관까지도 축제에 참여해 지역 간 청소년들이 소통하는 교류의 장이 됐다.

문경민 관장은 “청소년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었길 바라며, 7월에 있을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물총축제와 다양한 진로체험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