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코리아 헬스&웰니스 페스티벌 참가 홍보부스 운영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코리아 헬스&웰니스 페스티벌 참가 홍보부스 운영

공유

▸ 5월 31일(금)부터 6월 2일(일)까지 3일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대구관광 홍보
▸ 우수웰니스관광지, 축제 등 관광 콘텐츠 홍보 및 체험, 현장참여 이벤트 등 풍성

이근대 기자 lgd@newsone.co.kr

군위군 사유원 ‘소요헌’-김종오_사유원 제공

대구광역시(이하 ‘대구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문예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2024 코리아 헬스&웰니스 페스티벌’에 참여해 대구관광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우수웰니스관광지, 축제 등 대구관광 콘텐츠를 홍보하고 대구여행을 경험할 수 있는 현장 참여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2024 코리아 헬스&웰니스 페스티벌’은 대형 의료 웰니스 융·복합 이벤트를 개최해 고부가 방한 수요를 창출하고, K-컬쳐(뷰티, 한류, 미식 등)와 의료 콘텐츠의 융합을 이끌어내어 의료 웰니스 관광의 외연을 확장하고자 하는 행사다.

올해 대구 지역의 우수웰니스관광지로는 ‘한국전통문화체험관’과 ‘사유원’이 신규로 선정됐고, 기존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됐던 ‘에스투뷰텍 뷰라운지’와 ‘리조트 스파밸리’가 재선정되며 지역 내 총 4개소의 우수 웰니스 관광지가 위치하게 됐다.

이에 대구시와 문예진흥원은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우수웰니스관광지와 축제 브랜드 판타지아대구페스타, 대구10味 등 대구의 다채로운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대구관광 홍보부스는 메인 페스티벌이 펼쳐지는 서울 광화문 광장 안 웰니스 존에 위치하며 5월 31일(금)부터 6월 2일(일)까지 매일 11시부터(첫날 제외) 21시까지 운영된다.

부스를 찾는 방문객은 합죽선을 활용한 ‘나만의 힐링 부채 만들기’ 체험을 통해 한국의 전통문화를 경험하며 마음 치유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다. 체험 참여자와 SNS채널 홍보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사유원’ 에 자란 300년 된 모과나무의 모과로 만든 냉모과차와 함께 대구관광 기념품을 제공한다.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대구의 우수웰니스관광지와 주요 관광명소, 축제, 미식 등 대구의 매력을 소개하고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방한 관광객과 수도권 시민들이 대구 홍보부스에 방문해 대구를 알아가며 대구여행에 한 발짝 다가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