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충남도립대 도서관 대학도서관 평가 충청지역 연속 1위

충남도립대 도서관 대학도서관 평가 충청지역 연속 1위

공유

지역과 함께하는 충남도립대 도서관, 충청 1위 결실 맺어

전병군 기자 jbg@newsone.co.kr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도서관이 충청지역 도서관 평가에서 2회 연속 1위 이름을 올렸다.

충남도립대학교 도서관은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실시한 ‘2023년 전국 대학도서관 평가’에서 C그룹 충청지역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전국 대학도서관 평가는 대학도서관진흥법에 따라 실시한 것으로, 전국 376개 대학도서관을 대학 특성과 규모별로 나눠 도서관 발전기반, 도서관 운영, 특성화 사례 등 24개 지표를 정량, 정성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충남도립대학교 도서관은 재학생 2000명 미만 C그룹 전문대학으로 분류돼 총점 133.3점으로 C그룹 평균 100.6점을 크게 상회하는 점수를 받았다.

이는 C그룹 충청권 전문대학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54개 전문대학에서도 상위 20%에 포함됐다.

이번 평가에서 충남도립대학교 도서관은 시설 및 자료, 이용자 만족도, 특성화 서비스, 직원 교육 등의 많은 분야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특히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독서 이벤트, 체험 행사, 북큐레이션 전시, 영화 상영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 및 지역주민의 높은 평가로 만족도 조사 분야 점수가 높게 나왔다.

김용찬 총장은 “충남도립대학교 도서관은 2회 연속 대학도서관 평가에서 동급 대학 중 1위 도서관에 오를 만큼 양질의 자료와 쾌적한 시설을 갖췄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문화와 소통을 펼쳐가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