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서산시, 축제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서산시, 축제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공유

전병군 기자 jbg@newsone.co.kr

충남 서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26일 축제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산청년마당에서 개최된 수료식은 김영호 서산시 건설도시국장과 수료자 16명 등이 참석해 교육 수료를 축하했다.

수료식에서 수료생들은 팀별 프로젝트를 통해 도출한 사업계획서를 발표하고 평가하는 성과공유회와 교육 참여 영상을 보며 강의 과정을 회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문동 도시재생대학 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된 축제 전문가 양성과정은 지난해 기본과정을 진행하고 올해는 심화 과정으로 진행됐다.

심화 과정에서 수강생들은 축제 전문가로서 실무에 필요한 축제 프로그램 구상과 예산 집행사업계획서 작성법 등을 교육받았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법웹자보 제작 방법사진 촬영법 등을 진행해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센터는 이번 과정 수료자들이 축제 관련 공모사업에 도전할 실무적인 능력을 습득했다고 평가했으며향후 개최할 동문동 축제의 주요 인적자원으로서 활약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영호 서산시 건설도시국장은 축제의 성공 여부는 주민의 참여와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하며이번 축제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수료한 주민들이 향후 번화로 일원에서 개최될 거리문화 축제에서 그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