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제주관광의 프리미엄화를 선도할 기업을 모집합니다

제주관광의 프리미엄화를 선도할 기업을 모집합니다

공유

‘프리미엄 제주관광 혁신기업 지원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

제주 관광산업의 전반적인 프리미엄화 및 고부가가치화를 도모하기 위한 프로젝트가 시동을 걸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오는 5월 10일까지 「프리미엄 제주관광 혁신기업 지원프로그램」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공모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지역혁신프로젝트 ‘프리미엄 제주관광 생태계조성 및 일자리창출’사업의 기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제주관광의 질적성장 및 프리미엄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제주 로컬 자원을 활용한 프리미엄 상품’을 판매 중이거나 판매 예정인 기업을 모집하며, 각 기업에서 제시한 상품을 심사해 총 12개 내외의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제시한 상품에 대해 심사를 거쳐 기업당 최소 1,000만원에서 최대 3,000만원 까지의 상품 개발 지원금을 지급받으며,

상품의 패키지화 및 온라인 여행상품 판매 채널 내 상품 탑재, 통합 마케팅 등의 추가적인 지원도 이뤄진다.

또한, 도내 유능한 인재와 인력 매칭이 이뤄질 수 있도록 ‘워크밋업’ 행사를 개최하여 인력 채용 등의 활동도 지원할 계획이다.

본 공모의 신청 자격은 전년도 매출 5천만원 이상 또는 누적투자 1억원 이상이어야 하며,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신청서 및 주제를 반영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한 후 관련 서류와 함께 이메일(premium24@ijto.or.kr)로 제출하면 된다.

본 공모는 5월 10일(금) 오후 2시에 마감되며, 자세한 사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내 ‘알림마당>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제주관광 프리미엄 프로젝트’의 1차년도 프로젝트로서, 관광산업 전반에 ‘프리미엄’ 공감대를 형성코자 한다”며, “올해 사업을 계기로 참신하고 유능한 업체들을 많이 발굴하고 지원하여 제주 관광시장 질적 개선에 유의미한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