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민 400여 명 함께 모여 화합의 장 이뤄
– 발표회와 윷놀이, 장기자랑으로 흥겨운 시간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
안동시 남선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삼석)는 12일(금) 남선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2회 남선면 주민자치발표회 및 남선면민 화합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남선면 주민자치위원회가 2018년 출범한 이래 두 번째 개최한 행사로,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이 그동안 쌓아온 실력을 뽐내는 발표회와 마을 대항 윷놀이, 장기자랑,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400여 명에 가까운 남선면 주민이 행사장을 찾았으며, 평소 낯익은 주민의 발표회 무대와 사회자의 재치 넘치는 진행으로 모두 함께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경북도립안동농인전문요양원의 건강검진 및 치매검사, 월드안경의 돋보기 제공, 남선교회의 미용 봉사 부스에는 줄이 끊이지 않았다.
박삼석 위원장은 “쉴 틈 없는 농사일에 잠시나마 주민들이 휴식시간을 가질 수 있어 뿌듯했다”라며 “앞으로도 남선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다양한 주민자치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며 지역주민이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황성웅 남선면장은 “바쁜 와중에도 주민자치위원회장을 비롯한 위원 여러분과 흔쾌히 봉사활동에 동참해주신 봉사자들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남선면 주민자치위원회를 도와 주민이 주체가 되는 남선면을 만들어가는 것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