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시, 경북도민체육대회 준비상황 중간 보고회 개최

구미시, 경북도민체육대회 준비상황 중간 보고회 개최

공유

경북도민체전 준비 착착…5월 축제의 장 기대
– 추진반별 업무 진행상황 및 향후계획 보고 등 협조사항 논의 –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

구미시는 3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경상북도구미시 체육회 관계자 및 추진반별 부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준비상황 중간 보고회를 열었다.

체육진흥과의 총괄 보고를 시작으로 개폐회식 연출과 홍보의전주차 등 대회 준비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반별 추진 상황과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안전관리 및 자원봉사자 운영, 경기장 의료지원 등 부서별 유기적 협조가 필요한 사항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부서별 추진계획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바란다”며, “이번 개회식이 늦은 시간까지 진행되는 만큼 시설 점검과 밀집인파사고 대책 등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신경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는 오는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구미시민운동장과 종목별 경기장에서 경기가 치러지며, 22개 시군 선수단과 임원 1만 2천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5월 10일 오후 4시부터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진행되는 개회식은 전국 TOP10 가요쇼를 비롯해 장민호, 이찬원, 권은비 등 탄탄한 인기가수 라인업과 함께 1,000여 대의 드론라이트쇼 등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를 마련해 체육인과 시도민 모두가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