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민체전 준비 착착…5월 축제의 장 기대
– 추진반별 업무 진행상황 및 향후계획 보고 등 협조사항 논의 –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
구미시는 3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경상북도구미시 체육회 관계자 및 추진반별 부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준비상황 중간 보고회를 열었다.
체육진흥과의 총괄 보고를 시작으로 개폐회식 연출과 홍보의전주차 등 대회 준비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반별 추진 상황과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안전관리 및 자원봉사자 운영, 경기장 의료지원 등 부서별 유기적 협조가 필요한 사항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부서별 추진계획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바란다”며, “이번 개회식이 늦은 시간까지 진행되는 만큼 시설 점검과 밀집인파사고 대책 등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신경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는 오는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구미시민운동장과 종목별 경기장에서 경기가 치러지며, 22개 시군 선수단과 임원 1만 2천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5월 10일 오후 4시부터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진행되는 개회식은 전국 TOP10 가요쇼를 비롯해 장민호, 이찬원, 권은비 등 탄탄한 인기가수 라인업과 함께 1,000여 대의 드론라이트쇼 등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를 마련해 체육인과 시도민 모두가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