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
울릉군은 지난 1일 관내 관광숙박업 및 펜션업, 여행업·숙박업·식당업, 관광버스기사 등 관광종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산업의 발전과 수준 높은 관광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2024년 관광진흥 홍보 설명회 및 친절캠페인을 군민회관에서 개최했다.
울릉관광진흥 홍보 설명회는 24년도 울릉군 관광상품과 관광개발사업, 각종 축제와 행사 일정 등을 공유하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대응하고 관광객들에게 질 높은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였다.
24년 울릉군 주요 관광정책 안내에 이어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관광객 대상의 음식업소 및 숙박업소의 시설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인 시설환경개선사업과 관광진흥법상 지정·등록된 관광업소의 침구류 및 벽지를 지원해주는 클린베딩 사업에 대해 안내와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100만 관광객 시대를 대비하고 관광종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울릉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문화관광해설사의 관광 안내멘트 교육을 진행하였다.
더불어 울릉군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재방문을 도모하고 친절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도록 2024 울릉군 친절캠페인을 개최하였다. 이 날 캠페인에서 친절서약서를 작성하고 친절 메시지가 담긴 엽서와 오기동이, 해오랑이 인형을 증정하여 관광종사자들이 울릉군을 대표하여 친절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도록 친절 사명감을 부여하였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이번 울릉관광진흥 홍보 설명회 및 친절캠페인이 울 릉군 관광산업과 관광서비스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고, 관광의 중요성을 함께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을 것이라고 기대된다”라고 말했으며 “ 지속적인 관광상품 개발 및 관광홍보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울릉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울릉군 관광의 미래를 밝게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