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속초시 ‘설악산 문화재 보물찾기’ 운영

속초시 ‘설악산 문화재 보물찾기’ 운영

공유

만지는박물관
– 초·중·고등학교 대상, 4월 5일까지 접수

표진수 기자 pjs@newsone.co.kr

 만지는박물관(관장 황자정)은 문화재청·강원특별자치도·속초시 후원으로 2024년 지역문화유산교육사업 “설악산 문화재 보물찾기”를 운영한다.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며 4월 5일(금)까지 접수 받는다.

지역문화유산교육사업은 지역의 특색 있는 문화유산을 바탕으로 문화유산 방문교육(학교연계교육), 문화유산 체험교실(문화재유형별 체험교육), 테마문화재 학당(주제중심 교육프로그램) 활동으로 지역정체성을 강화하고 국민의 창의, 인성, 함양, 문화유산 애호의식을 제고하는 사업이다.

교육사업의 일환인‘설악산 문화재 보물찾기’는 박물관이나 유적을 방문해야만 볼 수 있는 속초 대표 문화유산을 교실에서 직접 보고 만지고 만들면서 수업하는 ‘실내교육’, 아바이마을, 매곡 오윤환선생 생가, 신흥사 등 유적지 현장을 방문하는‘현장답사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는‘속초 히스토리 백팩(Sokcho History Back Pack)’ 프로그램도 신설되어 더욱 현장감 넘치는 답사가 가능하다.

또한‘설악산 문화재 보물찾기’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이‘문화재보호법’에 따라 추진하고 있는 <문화재교육 프로그램 인증제>에 선정되면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하였으며, 속초 지역 문화유산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교육콘텐츠, 체험콘텐츠를 통해 진로, 교과 등의 학교교육을 보완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신청 및 교육 문의는 만지는박물관(☏ 033-635-3234)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