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합천군, 2024 춘계 전국고등축구대회 개최

합천군, 2024 춘계 전국고등축구대회 개최

공유

-40개팀 2,000여명 참가, 2월 16일부터 15일간 열전 돌입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

고등축구의 첫 시즌을 알리는 고등축구의 최고 권위 대회인 2024 춘계 전국고등축구대회가 축구메카 합천에서 16일부터 3월 1일까지 15일간 개최된다.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이 주최하고 경상남도축구협회(회장 김상석)와 합천군축구협회(회장 한신희)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동계훈련으로 쌓은 실력과 기량을 실전으로 보여줄 수 있는 대회로 같은 기간 열리는 고등축구대회 중 전국의 명문 40개 축구팀 2,000여명 선수가 출전하여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이번 대회는 10개 조별 예선전을 거쳐 20강전부터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고, 예선전부터 결승전까지 전 경기를 매일 유튜브 등을 통해 생중계 할 예정이며, 3월 1일 우승팀을 가린다.

합천군은 대회 기간 추위와 강풍에 대비하여 원활한 대회 운영을 위해 몽골천막, 난로 등 방한 시설을 설치하고 위생업소, 친절캠페인 등 선수와 관람객들의 안전관리와 불편사항 해소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우리 지역은 성숙한 대회운영 경험과 더불어 집중화된 구장 시설과 온화한 기후조건으로 전지훈련과 전국대회 개최 최적지로 각광받고 있다”면서 “불편한 사항을 최소화하고, 최선의 성과를 담아 갈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