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렌디한 콘텐츠 와 혁신적인 캠페인으로 부산의 매력을 세계에 알린다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 이하 공사)는 지난 24일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의‘2023 올해의 SNS’에서 공공기관 인스타그램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했다고 밝혔다.
부산관광 인스타그램은 트렌디한 릴스 콘텐츠와 여행 정보를 제공하며, 다양한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SNS 중심의 캠페인을 기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참여까지 유도하고 있다.
4년째 진행 중인‘부산5대트레킹챌린지’캠페인은 지자체 최초로 글로벌 액션캠 브랜드‘GoPro’와 협업하여 콘텐츠 도달수 38만 회, 인스타그램 누적 게시글 5.7천 건 이상의 성과를 보였다.
또한, ‘지금 부산은’콘텐츠를 통해 실시간 부산 여행 정보를 제공하며, 타 기관과 차별화된 구성으로 부산의 매력을 콘텐츠로 홍보하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부산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부산을 방문하도록 여행 정보를 제공하며 시민들과 적극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근대 기자 lgd@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