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원더풀 노년축제 성황리 개최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원더풀 노년축제 성황리 개최

공유

경로의 달 기념 제27회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지원)은 10월 26~27일 양일간 관내에서 경로의 달을 기념한 제27회 「원더풀 노년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원더풀 노년축제」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이천시 어르신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경로효친 의식을 고양하고, 주체적이고 긍정적인 노인상 정립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로 제27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10월 26일 1일차는 “나누는 날”을 테마로 기념식과 무료 급식이 진행되었고, 27일 2일차는 “즐기는 날”로 문화 공연 및 체험부스, 바자회 등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졌다.

26일 진행된 기념식엔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김하식 이천시의회의장, 원종성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장 등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들로 구성된 “해피바이러스”, “장수풍물” 공연이 펼쳐졌다.

이 날 참석한 김경희 이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준비한 공연을 통해 주체적이고 활동적인 어르신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처럼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의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다음 날 진행된 2일차 행사에서는 3층 큰 마당에서 문화 공연(우리가락예술단, 이천 문화원 옷매무새꾼, 점핑하이 부발점, 일본 전통 무용 및 노래)이 다양하게 진행되어 어르신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였으며, 2층 각 교육실에서 진행된 건강부스(이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체험부스(흙토람 도예공방, 선배시민 설봉스마일봉사단, 담기의 캘리그라피)를 통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또한 1층 로비에서는 어르신 이동지원 차량 구입 기금 마련을 위한 ‘원더풀 바자회’가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바자회는 이마트에브리데이갈산점, 오피스디포 이천광주점, 이천시화훼협회, CJ프레시웨이, 영웅시대, 오피스큐, 다비치안경이천점, 이담제과, 태극당, 야미박스, 이천축협 등 지역사회 다양한 업체 및 그 외 개인 후원자들의 도움을 받아 더욱 풍성하게 준비할 수 있었다.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이지원 관장은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어르신들과 자원봉사자, 후원자 분들게 감사드리고, 이천시의 대표적인 노인여가복지시설로서 어르신과 지역사회가 함께 동행하는 복지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