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김창열미술관, 개관 7주년 기념 음악회 ‘김창열 미학에세이’ 개최

김창열미술관, 개관 7주년 기념 음악회 ‘김창열 미학에세이’ 개최

공유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 야외무대에서 가수 하림, 장들레 라이브 콘서트 진행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은 10월 21일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 야외무대에서 개관 7주년 기념 음악회 ‘김창열 미학에세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음악회는 가수 하림과 장들레가 출연해 라이브 콘서트를 선보이며, 컬래버레이션 무대도 진행될 예정이다.

하림은 ‘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 ‘출국’을 비롯해 여러 히트곡을 보유한 감성 싱어송라이터로 JTBC ‘비긴어게인 2’ 등에 출연하며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장들레는 드라마 ‘낮과 밤’, ‘슬기로운 의사생활’, ‘유미의 세포들 시즌 2’ OST에 참여하고, 유재하 경연대회에서 수상한 실력파 뮤지션이다.

특히 이번 음악회에서는 김창열 화백의 그림과 물방울에 담긴 이야기가 음악과 함께 영상으로 전달돼 관람객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관람객과 소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전 이벤트가 마련된다.

미술관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계정 ‘김창열 미학에세이’에서는 9월 21일부터 10월 11일까지 사전 음악 신청 사연을 모집한다. 선정된 사연자에게는 소정의 경품을 증정하며, 사연 및 신청곡은 음악회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또 현장에서는 럭키 드로 이벤트도 마련돼, 제주도립 김창열 미술관의 인기 굿즈를 증정한다.

제주도립미술관 이나연 관장은 “음악이 함께하는 공간이길 바란다는 김창열 화백의 유지에 따라 매년 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미술과 음악, 사색이 있는 특별한 음악회를 통해 관람객에게 김창열 화백의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음악회는 무료 초청 공연이며, 당일 오후 3시부터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일부 지정석에 한해 선착순 사전 접수 이벤트를 10월 홈페이지(https://kimtschang-yeul.jeju.go.kr)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은 한국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작가 김창열의 업적과 정신을 기리며, 현대미술 발전에 이바지하는 미술 작품과 자료를 전시·연구·수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은 동서양의 가치를 구현한 물방울 작가 김창열 화백의 정신을 기리며, 김창열 정신과 관련된 작가 및 후대 작가의 주제·기획 전시를 통해 현대미술을 연구하고자 한다. 또 도민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교육프로그램, 학술 행사 등을 통해 지역 사회 및 대중과 호흡하는 도립 미술관으로 발전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s://kimtschang-yeul.jeju.go.kr/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