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재능나눔봉사
– 청소년동아리 해밀, ITEC, 디케, 관내 초등생 대상으로 재능나눔봉사 진행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동아리 해밀(수지고), ITEC(동탄국제고), 디케(수지고)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재능나눔봉사활동을 하는 ‘같이의 가치’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같이의가치’프로그램은 동아리 청소년들이 주도하여 직접 기획/준비/운영을 하는 재능나눔봉사활동이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도담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연합회 소속 10개 청소년동아리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같이의가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해밀과 ITEC, 디케 또한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도담 소속 동아리로서 ▲재능나눔봉사활동 ▲자치활동 ▲교류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동탄국제고등학교 경제경영동아리 ITEC은 새싹영어경제교실(7월23일, 30일)을, 수지고등학교 법동아리 디케는 새싹법체험교실(7월28일)을, 수지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해밀은 새싹과학체험교실(8월12일)을 진행했으며, 총 60여 명의 초등학생 멘티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즐거운 배움의 시간을 보냈다.
한편, 용인시 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유림·신갈·수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8개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용인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표진수 기자 pjs@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