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BBS중안연맹에서 수탁 운영하는 정선군청소년수련관(관장 신민규)에서 오는 8월 12일(토) ~ 8월 13일(일) 2일간 물놀이 캠프 ‘물놀이지? 물론이지!’를 운영할 예정이다. ‘물놀이지? 물론이지!’프로그램은 2021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정선지역의 청소년들이 수상안전수칙을 익혀 물놀이를 통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하고,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제공되는 프로그램이다.
‘물놀이지? 물론이지!’프로그램은 정선군청소년수련관 주차장의 넓은 공간을 활용하여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크기의 에어바운스가 설치될 예정이며, 유아 풀장부터 연령대가 높은 청소년들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할 계획이다. 또한 60m 이상의 길이로 설치되는 다양한 슬라이드로 참가 청소년들의 흥미와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10:00 ~ 16:00 상시 운영하며, 시설 정비시간인 12:00 ~ 13:00 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물놀이 에어바운스가 운영되는 동안 주차장의 가운데 부분은 휴게존, 오른쪽에는 푸드트럭들이 배치되어 먹거리존으로 마련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중간중간에 레크레이션을 진행하며 축제 분위기를 형성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한다. 물놀이 캠프 ‘물놀이지? 물론이지!’는 정선 관내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신민규 관장은 “코로나가 끝난 이후에 제일 큰 규모로 물놀이 행사를 진행하는 것 같다. 정선군청소년수련관 주차장의 넓은 공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에어바운스와 슬라이드가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청소년들과 가족들이 참여하여 안전하고 즐겁고 행복한 동심의 세계를 즐겼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