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태안군, 청소년 어울림마당 성료

태안군, 청소년 어울림마당 성료

공유

“물총 쏘며 스트레스 날려요!
-5일 태안군청소년수련관서 올해 3번째 행사 개최, 470여 명 참여
여름 맞아 어린이 폭염쉼터와 연계워터슬라이드와 수영장 등 인기몰이

태안지역 청소년들의 건강 증진 및 문화 향유를 위한 ‘2023년 제3차 태안군 청소년 어울림마당이 지난 5일 태안군청소년수련관 야외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관내 청소년 및 가족 470여 명의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지역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 증진 및 문화감수성 등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 5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이번이 세 번째 행사다.

이번 어울림마당에서는 여름을 맞아 물놀이 시설인 어린이 폭염쉼터와 연계해 진행됐으며워터슬라이드와 수영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디지털 타투’ 체험 및 먹거리 부스 등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메인 프로그램인 물총싸움의 경우 100여 명의 참여자들이 한데 어울려 더위를 식히며 한여름의 즐거움을 만끽하는 등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행사장에 방문한 한 청소년은 물총축제에 참여했는데 한여름 물을 맞고 뛰어놀면서 모든 스트레스와 걱정을 잊었다며 다음 행사때도 꼭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군은 오는 9~11월 중 두 차례 더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개최키로 하고 참여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양질의 프로그램 준비에 나서는 한편지역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폭 넓은 문화 향유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 개최를 논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지난해 5차례 행사를 통해 총 800여 명이 참여했고 올해는 더 많은 인원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등 지역 청소년 대표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는 등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