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중 마술쇼도 보고! 한여름 운동회도 하고,
하동교육지원청, 하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최수경)은 지난 28일 하동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한여름 놀이마당을 운영했다고 1일 밝혔다.
2023년 개인 성장 지원 복지꾸러미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이 행사는 지역아동센터 8곳이 참여하여 약150 여명의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하동중앙중학교 체육관에서 실시됐다.
이번 행사는 방학 중 아이들에게 문화, 체육 활동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고, 오전에는 다양한 소재를 통한 이야기가 있는 마술공연을 하고 점심 식사 후 한여름 운동회를 통해 무더위 속에서도 친구들과 체육 활동을 하며 즐겁게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이날 행사 참여 아이들과 함께 ‘청렴 룰렛을 돌려라!’하며 룰렛 속 청렴6덕목을 찾아 청렴에 대해 생각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지역센터장은 교육청의 지원으로 아이들이 서로 소통하며 더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고 전했으며, 참여 학생들 또한 즐겁고 색다른 시간을 보냈다고 높은 만족감을 전했다.
최수경 교육장은 “오늘 한여름 놀이마당을 통해 맞춤형 문화·체육 활동으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이번 행사에 참여해준 지역아동센터 관계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