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니스 교류인 트래블 마트와 관광지 체험 로드쇼로 진행
– 총 5일간 약 4,500여 명 참석
마카오정부관광청은지난13일부터17일까지 총 5일간의‘2023 마카오 위크(Macao Week)’를성공적으로 종료했다.
‘2023 마카오 위크’는팬데믹 이후 사실상 본격적인 해외 여행 시작인 이번 여름 휴가철에 맞춰 5년만에개최됐다. 관광산업 관계자들의 비즈니스를 위한 트래블 마트(Travel Mart)와 소비자를 위한 로드쇼(Road Show)로열인 이번 행사에는 관광산업 관계자 및 일반 소비자 등 총 4,500 여명이 참석했다.트래블마트는 마카오 관광산업의 현재를 공유하고 미래를 기대 할 수 있는 자리였으며, 로드쇼는 관광지 마카오의 관심을 체감 할 수 있는 자리였다.
이번 행사를 위해 마카오정부관광청의 마리아 헬레나 드 세나 페르난데스(Maria Helena de Senna Fernandes) 청장을 비롯 마카오 최대 호텔 그룹 관계자 항공사, 공항 등 마카오 관광산업 각 분야 대표단이 대거 내한하기도 했다.
지난13일웨스틴 조선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트래블 마트는마카오트래블 마트 개최 이래 최대 규모인 약 200명이 참석했다. 마카오는호텔, 항공사,공항등 마카오 관광산업을 대표하는총 21개업체 및 국내는 여행사, 항공사, 온라인 트래블 에이전시(OTA)등 총 40여개업체가참여했다.마카오 관광상품 개발 및 마카오와국내 관광산업 관계자들의 네트워크 형성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지난 14일부터17일까지총4일간4,300여명이 다녀간 로드쇼는오감만족 ‘무한매력 마카오(Experience Macao, Unlimited)’라는주제로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타임스퀘어에서 열렸다.
전문 안무가 모니카와 립제이의 오프닝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로 시작해부루마블 컨셉 게임을 통해 마카오 관광에 대한 정보를 흥미롭게 알수 있는 이벤트로 진행했다. 마카오 무료 호텔 숙박권, 마카오-인천 왕복 무료항공권, 로드쇼 특별 할인 및 방문객 전원대상 선착순 사은품 증정 등 풍성한 혜택도 방문객들에게 선사했다.
특히여행ㆍ여가 플랫폼 기업 ‘여기어때’에서 준비한 4,000장이상의숙박할인권은 모두 소진 되었으며, 마카오최대 규모의 6개의호텔 부스에서 바로 얻을 수 있는정보와 할인 혜택이 인기가 높았다.
마카오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 유치영 대표는 “’2023 마카오 위크’를 통해 관광산업 관계자들뿐만 아니라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의 마카오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을 느낄 수 있었다”며“많은 분들의 호응을 얻은 만큼 동서양 문화의 만남의 장이자, 가족 호캉스 천국인 마카오의 무한 매력을 더 많은 분들이 경험 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