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23일(오전 10시 30분), 24일(오후 2시‧ 5시) 공연
– 2023 예술경영지원센터 공연유통협력 지원사업 선정작
– 함안문화예술회관서 직접 공연 제작…´21년부터 선보여
함안군은 오는 23일(오전 10시 30분)과 24일(오후 2시·5시)에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3회에 걸쳐 뮤지컬 ‘수박 수영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3 공연유통협력 지원사업’에 선정돼 함안문화예술회관과 ㈜에이엠컬처가 협업을 통해 업그레이드 제작한 작품으로, 하늘을 날아다니는 연출과 화려한 무대 세트가 돋보이는 중·대형 가족 뮤지컬이다.
뮤지컬 ‘수박 수영장’은 베스트셀러 작가 안녕달의 첫 번째 그림책 ‘수박 수영장’을 무대로 옮겨 세대와 지역 간 소통을 주제로 아이들에게는 상상력을 어른에게는 어린 시절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가족의 사랑 이야기가 담겨 있다. 지난해 공연 예매 사이트인 인터파크 기준 어린이 뮤지컬 예매율 1위를 차지한 작품이다.
특히, 뮤지컬 수박수영장은 ‘2021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공연 콘텐츠 공동제작 배급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함안문화예술회관이 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제작한 작품이어서 더욱 의미 있다.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는 2021년부터 시작해 이번이 세 번째 선보이는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단순한 공연 진행만이 아닌, 픽업 스테이지 오디션과 백스테이지 투어, 나만의 공연 관람 일기 작성하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한편, 함안문화예술회관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3년 공연유통협력 지원 사업’ 공모에 3개 작품이 선정됐다. 선정된 프로그램은 가족 뮤지컬 ‘수박 수영장’, 뮤지컬 ‘외쳐, 조선!’, 뮤지컬 ‘유앤잇’으로 올 하반기에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을 통해 수준 높은 공연을 유치하여 군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함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art.haman.go.kr)를 확인하거나 전화(☎055-580-3627)로도 문의 가능하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