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영천시,자원봉사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영천시,자원봉사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공유

시(詩)로 녹여내는 이야기로 자원봉사 역량 UP!

(사)영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구홍우)는 19일 평생학습관 우석홀에서 자원봉사자 및 시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 고취 및 정서 함양을 위해 마련됐으며, 대표작 ‘너에게 꽃이다’ 외 다수의 아름다운 시를 쓰는 강원석 시인을 초청해 ‘시를 읽는 사람은 꿈을 색칠합니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치며, 나눔의 가치와 일상의 행복을 찾아가는 방법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시를 통해 나눔의 가치를 얘기해 보는 색다른 교육이었으며, 진정성 있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게 되어 매우 좋았다.”라고 말했다.

이에 박봉규 이사장은 “그동안 타인과 공익을 위해 봉사해온 자원봉사자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위한 교육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잠재된 역량을 강화하고,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방문한 최기문 영천시장은 “성숙된 자원봉사 실천을 위해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꿈과 희망으로 우리 시 곳곳을 아름답게 색칠해주시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