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웹툰작가 진로체험 실시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웹툰작가 진로체험 실시

공유
‘저는 예비전문가예요’

웹툰산업의 구조와 사이클, 관련 직업에 대한 스터디
캐릭터‧스토리 기획 및 제작방법 교육과 체험학습 실시
줌을 이용한 비대면 진로교육
총 10개 학교, 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가능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이하 미지센터)가 올해 11월까지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진로교육프로그램 ‘저는 예비전문가예요’를 진행한다.

‘저는 예비전문가예요’는 중학생과 학교밖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재능과 적성을 고려한 다양한 진로체험활동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청소년들의 장래희망으로 각광받고 있는 웹툰작가 관련 직업체험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웹툰 산업의 구조와 사이클, 관련 직업에 대한 이론 강의, 캐릭터와 스토리 기획 및 만화 콘티 제작 실습 등 강의와 체험으로 구성돼 있다. 미지센터는 청소년들이 비대면으로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수업에 필요한 장비, 스튜디오 등을 확보하고 참가자 안전대책을 수립하는 등 참여 청소년의 건강과 안전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미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선착순 총 10개 학교(기관)로 운영한다.

올해 설립 23주년을 맞은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미지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교보생명 공익재단인 대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시 청소년 문화교류 특화 시설이다. 우리 청소년들이 인문적 소양과 상생의 지혜를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미지센터 공식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I0mHBAI-jifyTrg5JKVhdw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