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안 낙화놀이와 연계한‘낙화마을 스탬프투어’로 즐길거리 마련
-‘한우국밥촌 근대테마 사진 이벤트’참여 시 함안사랑상품권 증정
함안군은 연중 최대 규모의 외부 관광객이 몰리는 함안낙화놀이 기간을 맞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낙화놀이 당일인 5월 27일 부터 6월 말까지 관광홍보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먼저 ‘낙화마을 스탬프투어’를 진행한다. 함안낙화놀이가 펼쳐지는 무진정과 닿아있는 괴항마을에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20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통해 조성된 함안낙화놀이 테마 공간재생·조명·설치미술 등 15개의 작품이 있다.
‘낙화마을 스탬프투어’ 참여방법은 함안낙화놀이 행사 전 괴항마을에서 낙화놀이 테마의 작품들을 감상하고, 작품 앞에 놓인 스탬프 10개를 모두 찍는다. 이를 SNS에 인증하면 괴항마을안내소에서 함안낙화놀이를 형상화한 스노우볼 볼펜을 선착순 1000명에게 지급한다.
같은 기간 함안면 한우국밥촌에서는 근대테마거리 사진이벤트를 운영한다. 함안의 별미거리인 한우국밥촌은 1970년대부터 운영중인 대구식당을 포함 한성식당, 시장한우국밥집 총 3개의 국밥집이 모여 있으며, 이발소·한약방·철공소 등 시간의 흔적이 남아있는 독특한 풍경으로 여행자들에게 사랑받는 관광지이다.
‘한우국밥촌 근대테마 사진이벤트’는 국밥촌 뒤편에 위치한 ‘함안성당 구읍공소’에서 진행된다. 한우국밥이 가장 뜨거웠던 시절을 연상케하는 복고풍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SNS에 업로드하면 관광안내소에서 기념품을 지급한다.
기념품은 함안한우국밥 그립톡과 함안사랑상품권 1000원권으로 한우국밥촌을 포함한 지역 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참여방법과 운영일시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안군청 문화관광 홈페이지(tour.haman.go.kr)나 군 관광진흥담당(☎055-580-2581)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함안낙화놀이 연계 관광홍보 이벤트 참여로 보다 풍성한 함안여행이 되시길 바란다”며 “군민을 비롯한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