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꽃 향기 품은 힐링섬 신안에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소진 예방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관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및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1004섬 힐링 역량강화 교육을 5월 19일부터 시작하여 4회에 걸쳐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34개소 360명을 대상으로 현장에서의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활력을 재충전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 교육과 함께 섬 꽃 축제와 관광명소 탐방 등 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1차 교육은 지난 19일(금) 안좌면 퍼플섬 일원에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85명을 대상으로 1004섬 힐링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교육에 참석한 종사자들은 “업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힐링과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계속해서 마련해 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일선에서 대민 복지서비스를 수행하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라며 “평소 감정소모가 많은 업무를 수행하는 시설 종사자들이 잠시나마 신안의 아름다운 꽃을 보며 꽃향기 품은 힐링 섬 신안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