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울산시, 울산대곡박물관 제114회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

울산시, 울산대곡박물관 제114회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

공유

‘금동관의 수수께끼’마련
4월 25일부터 초등학교 1~4학년 선착순 모집

울산대곡박물관은 5월 6일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제114회) ‘금동관의 수수께끼’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금동관의 수수께끼’를 주제로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총 2회 운영되며 진행시간은 약 2시간 30분이다.

체험은 전시실에 전시된 금동관을 살펴보고 삼국시대 나라별 금동관의 특징과 숨겨진 의미에 대해 알아본 다음 금동관의 주인이 되기 위한 문제를 해결하고 나만의 금동관을 꾸며 본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1~4학년 40명(회당 20명)이며 참가 신청은 4월 25일 오전 10시부터 5월 3일 오후 5시까지 울산광역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 누리집(http://yes.ulsan.go.kr)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곡박물관 누리집(http://ulsan.go.kr/dgmuseum)을 참고하면 된다.

울산대곡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서 금동관에 대한 의미를 알 수 있도록 구성한 것으로, 참가자들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곡박물관은 2023년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으로 대곡댐 유역의 주요 유적인 울산 삼정리 하삼정 고분군에서 출토된 유물을 통해 관찰력과 탐구력을 키울 수 있는‘하삼정 멋쟁이’라는 큰 주제 아래 운영 중이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