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롯데시티호텔 울산에서 울산 관광자원과 숨겨진 명소를 알리는 ‘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연간 홍보단의 활동내용에 대한 안내(가이드라인), 홍보단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콘텐츠 작성 교육 순으로 진행된다.
홍보단원들은 서로 간의 관계망(네트워크)을 형성하고, 앞으로 울산여행의 홍보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홍보단은 올해 11월까지 다양한 취재 여행(투어)을 진행해 울산 곳곳의 숨은 명소들을 발굴하고 여행, 맛집, 체험, 감성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울산 여행 홍보 공식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관광도시 울산’을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옹기축제, 공업축제 등 울산의 주요축제를 포함한 울산 관광 주요 현안(이슈) 사항과 함께, 혼자여행, 장년(시니어) 관광, 반려동물 동반 관광 등 흐름(트렌드)을 반영한 콘텐츠를 제작해 울산 관광정보 제공의 중심 역할을 할 전망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여행경험 기반 콘텐츠 선호도 증가에 따라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울산의 매력을 알리고,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울산여행 온라인 홍보단은 지난 4월 초부터 약 2주간에 걸쳐 온라인으로 모집한 결과, 111명이 신청하여 5.6: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다. 이 중 1일 방문자 수, 누리소통망(SNS) 활동내용 등을 심사해 전국 영향력자(인플루언서) 20명을 온라인 홍보단으로 최종 선발했다.
전세리 기자 js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