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함안군, 2023년 전통공연예술 재공연지원 사업’공모 선정

함안군, 2023년 전통공연예술 재공연지원 사업’공모 선정

공유

함안문화예술회관
– 세종국악관현악단‘친절한 돼지씨’공연 선정 –

함안문화예술회관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주관하는 ‘2023년 전통공연예술 재공연지원 사업’ 공모에 세종국악관현악단의 뮤지컬 ‘친절한 돼지씨’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선정된 공연 프로그램은 뮤지컬 ’친절한 돼지씨’로 2018 올해의 도서로 선정된 신정민 작가의 원작으로 천편일률적인 장래희망의 꿈에서 벗어나 어린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과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꿈을 자유롭게 꿀 수 있도록 유도 한다. 기발한 발상과 흥미로운 상황을 설정해 흥겨운 국악과 뮤지컬로 우리 음악의 미래 관객인 어린이들을 새로운 세계로 안내하는 따뜻한 가족 음악극이다.

국악 실내악과 톡톡 튀는 판소리,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쉬운 뮤지컬 넘버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수영상을 활용한 생동감 넘치는 무대 배경, 동화에서 튀어나온 듯한 동물 연기로 신선한 재미를 주며, 꿈과 희망을 전하는 이야기를 통해 예술성과 교훈성이 조화를 이룬다.

온 가족이 함께 따스한 웃음을 즐기고 아이들이 편견에서 벗어나 다양하고 많은 경험을 가질 수 있는 공연이다.

한편, 세종국악관현악단은 창단 31년의 한국음악의 현대적 발전을 도모하고 진정한 국민음악으로써 생활 속에 정착시켜 나간다는 여민동락 정신 아래 창단했다. 전통부터 크로스오버까지 실험 정신과 도전 정신을 갖고 국내외 1830여 회의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K-Music 전문오케스트라이다.

창극과 뮤지컬이 조화를 이루는 공연 ‘친절한 돼지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함안문화예술회관(art.haman.go.kr)에 게재될 예정이며, 전화(☎055-580-3627)로도 문의 가능하다.

이명이 기자 lmy@nav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