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는 올 1월부터 제주 관광에 대한 소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공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JTO News’를 제작·홍보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매달 5일 제주관광공사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visitjeju)을 통해 송출되는 ‘JTO News’는 공사에서 추진하는 주요 사업뿐만 아니라 새로운 소식을 짧은 영상(Shorts 영상)으로 보여주는 등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 있다.
공사는 JTO News를 통해 지난 1월 제주-대만 직항노선 재개항, 일본발 크루즈 32척 유치, 제주 마을관광 통합브랜드 ‘카름스테이’를 소개한 데 이어 2월에는 반려견과 함께 하는 제주 여행 프로젝트인 ‘혼저옵서개’ 및 제주 웰니스 관광지 소개, 2022 앤어워드 수상 소식 등을 홍보했다. 아울러 3월에는 제주 고향사랑기부제의 참여 방법을 비롯해 제주 봄 관광 10선, ‘K-컬처 관광 이벤트 100선’에 선정된 제주의 축제를 소개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JTO News를 통해 제주관광공사의 주요 사업뿐만 아니라 제주관광의 새로운 소식들을 모아서 매월 공개하고 있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매력적이고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을 통해 제주관광 홍보를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이소미 기자 l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