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즌스 리조트 몰디브는 내면의 치유를 선사하는 치료 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치료 예술 프로그램은 침술과 물리치료를 통한 몸의 회복, 혹은 정신요법으로 진행하는 마음의 치유 등으로 일상의 분주함에서 벗어나 청정 자연이 가득한 몰디브에서 심신의 힐링에 집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치료 예술 프로그램은 포시즌스 리조트 몰디브의 쿠다 후라에 위치한 ‘아일랜드 스파’에서 받을 수 있으며, 본 프로그램은 침술, 부항, 뜸, 물리 치료 및 반사 요법으로 구성된다. 상주 침술사이자 물리 치료사인 네팔 출신의 디네쉬 만 라케(Dinesh Man Lahke)가 프로그램을 총괄한다. 특별히 신체에 대한 고유한 이해와 고통 제거에 대한 깊은 통찰을 바탕으로 근골격 또는 자세 관련 통증, 좌골 신경통, 두통, 디스크 압박 부상, 오십견 또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포함한 쇠약 상태를 완화시켜준다. 단일 세션을 선택하거나, 3일 또는 5일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포시즌스 리조트 몰디브의 란다 기라바루에서는 오는 1–2월동안 프라닉 정신요법 의사이자 치유자 라지 나이르(Raaj Nair)가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생명 에너지를 뜻하는 ‘프라닉’ 정신요법을 통해 오래된 트라우마를 해결하고, 크리스탈 스파 트리트먼트로 감정의 해방에 이르도록 하는 마스터 라지의 프로그램은 실용적이고 영적인 터치가 강력한 조화를 이룬다. 특별히, 마스터 라지의 세션은 우울증, 외상, 강박 관념과 중독 등 다양한 정신 건강 상태를 다루며, 의사 소통 개선법을 심도 있게 다룬다.
박순영 기자 p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