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선정된 12개 신규 관광새싹기업 성과 발표회 및 투자자 대상 기업 설명회
– K-뷰티 가상체험 서비스, 스마트 의료관광 등 혁신적인 기술력 뽐내
– 세계 TOP 5 매력특별시 경쟁력 강화에 주도적 역할 맡을 것으로 기대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16일(수) 서울관광플라자에서 개최한 ‘2022 서울 관광새싹기업(스타트업) 최종 성과보고회(데모데이)’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올해 4월 ‘2022 서울 관광새싹기업(스타트업) 협력사업’ 공모전에서 신규 선정된 12개 기업이 서울시가 지원한 창업지원 사업의 최종 성과를 공유하고, 투자자로 구성된 심사위원을 대상으로 기업 설명회(IR, Investor Relations)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관광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2016년부터 매년 ‘서울 관광새싹기업(스타트업) 협력사업’ 공모전을 통해 서울관광 혁신을 주도할 기업을 신규 발굴하여 지원했으며 올해 선정된 기업을 포함해 총 72개 기업이 안정적인 사업 운영 중이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기업들은 사업화 지원금과 함께, 약 6개월간 창업 육성 전문기업(액셀러레이터)의 전담 담당자를 통해 1:1 맞춤형 진단 및 밀착 상담(컨설팅), 투자유치를 위한 교육, 홍보마케팅 등을 무료로 받았다.
또한, 서울관광플라자 시설 이용 및 서울시와의 협업 기회를 우선으로 받는 등 서울시와 유관기관의 국내외 관계망(네트워크)을 활용하여 사업 안정화를 다각도로 지원한다.
‘프링커코리아’2022 서울 관광새싹기업 성과보고회 심사위원 평가상 수상
올해 성과보고회에서는 6인의 심사위원 현장 평가를 통해 ‘프링커코리아’ 가 최고점을 받아 심사위원 평가상을 수상했다.
‘프링커코리아’ 는 세계 최초로 일회용 문신(타투) 기기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올해 서울시에서 주최한 다양한 축제에 참여하며 관광과 뷰티 분야를 접목하는 시도를 한 것이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과보고회 이후에도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창업 육성 전문기업(액셀러레이터)을 통해 기업 홍보 및 투자유치 연결 지원 등 후속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김현주 서울시 관광산업과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는 감염병 주기적 유행(엔데믹) 전환 이후 처음 열리는 행사로, 미래 관광 트렌드를 보여주는 자리였다고 생각한다”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관광 추세가 건강(웰니스)과 지역의 가치(로컬 지향)를 추구하는 방향으로 바뀜에 따라, 올해는 이 주제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광새싹기업(스타트업)을 집중 발굴․육성하였다. 올해 선정된 관광새싹기업(스타트업) 모두가 앞으로 서울이 세계적인 TOP 5 매력특별시로 도약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