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방탄소년단 서울관광 홍보 영상 티저 3편을 9월 2일 금요일 오후 1시에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오늘 공개된 티저 3편은 시간과 장소,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모습이 짧게 담겨 추후 공개될 본편 영상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했다.
티저 세 편에는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서촌, 남산서울타워, 노들섬이 배경으로 등장해, 각 장소가 서울에서 미식, 힐링, 인생샷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이며 그와 관련한 스토리가 전개될 것을 유추할 수 있다.
티저 영상으로 기대를 높인 서울관광 홍보영상 본편은 9월 16일을 시작으로, 9월 23일, 9월 30일 금요일 오후 1시에 ‘미식의 밤(deliciouSeoul)’을 시작으로 ’힐링스팟(healingSeoul)’, ‘인생샷(snapshotSeoul)’순으로 비짓서울tv에서 공개된다. 서울관광재단은 방탄소년단의 RM, 진과 함께한 이 세 편의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9월 한 달간 글로벌 관광객들과 서울 시민들에게 관광도시 서울을 홍보할 예정이다.
글로벌마케팅팀 김은미 팀장은 “서울은 매력적인 관광 요소들과 더불어 강력한 K-콘텐츠를 바탕으로 스스로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세계인들을 끌어들이고 있다.”며, “이번 티저영상과 함께 곧 공개될 홍보영상에서 선보이게 될 서울과 서울의 이야기를 통해 코로나 이후 첫 번째 관광지로 서울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아지시기를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이소미 기자 lsm@